본문 바로가기

★ ★ ★필리핀 연계연수★★ ★/필리핀 생활정보

필리핀어학연수 - 수빅으로 떠나용!!




필리핀어학연수 - 수빅으로 떠나용!!

 

 

동양의 캘리포니아 수빅! ◆

필리핀 속의 "Little USA! 동양의 캘리포니아" 로 널리 알려진 수빅 경제특구는 미국과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교통 법규도 철저할 뿐만 아니라 6개의 게이트마다 보안 요원이 철저한 검문 검색을 하여 필리핀 현지인의 출입이 통제되고 총기를 소지할 수 없는 가장 안전한 도시로 골프, 승마, 요트 등의 레포츠와 수빅사파리, 오션어드벤처, 정글캠프 다양한 레저활동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수빅의 도시개요 ◆

필리핀 하면 산호섬과 눈부시도록 하얀 모래, 그리고 바다를 그리게 되죠~ 보라카이와 세부에 이어 최근 인기 휴양지로 각광받는 수빅에 가면 필리핀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북서쪽으로 약 2시간 거리인 바따안 반도에 위치해 있는 수빅은 한때 미 해군의 해외 최대 기지로 유명세를 날렸습니다. 현재 리조트 지역으로 활발히 변신하고 있어 신혼 여행객이나 가족 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연중 평균기온 약 26℃. 사시사철 우리나라 초여름 날씨처럼 청명해 각종 레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동양의 캘리포니아' 수빅을 만나볼까요?*^^*

 

수빅은 1991년까지 아시아 최대 미해군 기지였으나, 미군 철수 후 지금은 자유무역항과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는 현재도 미군 시설로 이용되었던 사무실과 창고, 장교나 사병을 위한 숙박 시설과 주택, 또 대형 점보기도 이착륙이 가능한 공항 등이 남아있어 특별한 풍광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자연생태가 잘 보존돼 있어 자연환경 다큐멘터리 채널인 디스커버리의 단골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지난 96년 필리핀 APEC이 열렸을 때는 전세계 대통령의 휴식 별장으로도 사용되어 클린턴 미 대통령과 김영삼 대통령 등 각국 정상들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했습니다.

 

◆ 수빅의 인구 ◆

수빅의 인구는 약3,000명으로 도시 인구의 대부분은 필리핀 부유층과 외국인들입니다. 지역의 특성상 필리핀 현지인 출입이 제한되어 있어 미국, 호주, 일본인 등이 많이 살고 있으며 특히 과거 미해군 군사기지로 기지 반환 이후 퇴역군인들의 정착지로 자리잡아 많은 미국퇴역 군인들이 살고 있는 지역입니다. 수빅의 근교도시인 울랑가포시(Olongapo)는 인구 약194천명으로 필리핀 중산층이 거주하는 도시중의 하나입니다.

 

◆ 수빅의 항공 

인천공항에서 마닐라 국제공항 또는 클락 국제공항으로 입국하면 되며, 마닐라는 매일 여러 편의 정기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으며, 클락 공항은 월요일을 제외한 주6일 매일 아시아나 항공이 취항을 하고 있습니다. 06년까지 세부퍼시픽 국제선이 취항했던 수빅 국제공항은 현재 페덱스에 운송허브와 국제항공대학에서 이용 중에 있습니다.

 

◆ 수빅의 교통 

교통법규는 대단히 엄격하며 미국의 교통 체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대표적인 교통 수단인 지프니, 트라이 시클이 통행할 수 없는 지역으로 택시,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수빅은 과거 미 해군기지가 있었던 지역으로 수빅 도시 전역을  차로 20분 이내에 어디든 갈 수 있는 지역입니다.

 

Tip! 마닐라에서 수빅까지 어떻게 이동할까요?

 마닐라 케죤시(쿠바오)에서는 3시간 정도 걸립니다. 일단 올롱가포(Olongapo)에 가서 지프니로 5분 정도 가면 수빅 게이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버스비는 약133페소) 쿠바오에서 바로 수빅으로 가지 않아요~ 앙겔레즈 바로 (지프니로 5거리)에 있는 올롱가포에 도착을 합니다. 따라서 갈 때 수빅/올롱가포라고 이야기 하면 대략 알아서 어느 버스를 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니 정말 수빅으로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데요~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영어 공부를 하면 공부가 더 잘 될 것 같은데용? *^^*

 

기타 수빅에 관한 질문은 언제든지 네이트온으로 질문 주세용~

네이트온 : skwjfqur@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