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입문편/미국 알고가자~

[미국유학, 미국어학연수]미국 장기유학, 아파트를 구하려면??

[미국유학, 미국어학연수]미국 장기유학, 아파트를 구하려면??

UCLA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친구들과 함께 아파트를 얻어 생활하고 있구요.
UCLA 근처의 지역은 Westwood로 불리며
주변은 Beverly Hills, Bell Air, Brentwood 등의 고급 주택 지역으로 둘러 싸여 있고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Campus를 걸어서 다니실 수 있을 정도의 housing을 원하신 다면 rental 비용은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학교 근처에 사시는 많은 분들이 2 bedroom APT을 4명이 share하거나
1 bedroom APT를 2명이share하고 있습니다.
저도 어렵사리 아파트를 구했는데,
이런 방법들이 있습니다.


o 인터넷을 통한 검색 
yahoo site에서 원하는 도시또는 zipcode를 입력한후, real estate-> rentals&roommates 를 선택하면 아파트 검색사이트가 여러개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사이트에 들어가 조건을 입력하면 avaliable한 아파트가 사진과 함께 조회됩니다. 

 이방법의 단점은 자료가 update되는 것이 늦을수 있고 당장 임대가능하지 않고 한두달 후에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o 차를 타고 마음에 드는 동네를 찾아서...
 
 아파트를 방문해서 관리인을 통해 available room이 있는지 물어보는 방법이 있죠 
아파트 현관에 인터폰과 임대인들의 room number가 있는데 매니저라고 쓰여진 인터폰 버튼을 누르면 매니저와 통화할수 있습니다. 
 
만일 매니저가 없을 경우, 전화번호를 적어와 추후에 전화연락을 해보면 됩니다.
 맘에드는 아파트를 직접 보고 결정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o 지역신문의 classified 를 통해. 
저는 이 방법을 두번째로추천하고 싶은데, 제가 이방법으로 집을 구했거든요. 
일요일날 발행되는 뚱뚱한 신문을 보면 지역별로 아파트임대광고가 몇페이지에 걸쳐 나오거든요. 
조건에 맞는 아파트가 있으면 전화를 걸어 임대기간, 차고입주시기등을 물어보고 시간약속을 하여 방문합니다. 
빠른 시간내에 집을 구해야하는 분에게 유용한 방법같습니다. 


o 아파트 소개소를 통해. 
지역마다 무료로 아파트 정보를 검색해주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Yellow page를 보면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오므로 방문하여 아파트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함께가요, 미국의 miranda였습니다.
 네이트 온
72ssoonm@nate.com으로 친추해 주시면
 아주아주 자세한 정보, 마구마구 쏟아부어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