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입문편/영국 출국전 연수 준비물

영국어학연수 - 나리타 공항 환승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국가의 도시를 찾으시는 분들이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는 나리타 공항, 한국어 안내가 잘 되어있기에 환승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모든게 쉽게 느껴지지 않으실텐데요. 이번에는 나리타 공항에서 환승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착

항공기에서 내리셔서 나리타공항에 도착하시게 되면, '국제선 환승(International Commecting Flight)'이라고 적혀있는 표지를 따라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통상 도착하시게되는 층에서 위층으로 이동하시게 되는데요. 늘상 첨가는 길이 그렇듯, 이동하는 사람들을 따라서 자연스럽게(?)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위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 보안검사

 위층에 도착하시게 되면, 간단한 보안검사를 받으시는데요. 수화물은 X선탐지기, 본인은 금속탐지기를 거치신 후, 이동하시게 됩니다. 보안검사시에는 동일하게 100ml를 초과한 액체물의 경우, 반입이 금지되어 있기때문에 한국면세점에서 구매하신 물품은 해당 면세점에서 싸준 봉지(지퍼가 달리 재밀봉 가능한 투명 플라스틱제...^^:;)에 그대로 담아두셔야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신 것처럼 면세점은 인천공항 면세점이 단연 돋보이기 때문에, 많이들 쇼핑하시죠. ^^

 

3. 환승수속

 각 항공사별로 체크인카운터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탑승권을 발급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해당 카운터로 이동하셔야 하구요. 각 터미널별 항공사의 위치는 아래 표와 같구요. 첨부파일(Transfer3(Narita))에서도 해당 항공사 카운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 이미 환승 탑승권을 소지하신 경우 - 해당 탑승권에 기재되어있는 게이트로 이동하셔서, 기다리셨다가 탑승하시면 됩니다.

나. 환승 탑승권이 없으신 경우 - 해당 항공사 카운터를 찾으셔서 새로운 탑승권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나리타공항에서 환승하시는 경우, 모든 기내 수화물은 본인이 직접 찾으실 필요없이 해당 환승편으로 옮겨집니다.




이제 탑승권을 챙기셨으면, 해당 항공편이 언제 어디에서 출발하는지 주변에 있는 모니터를 통해서 확인하시구요. 해당 게이트로 이동하셔서 탑승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벤쿠버행 항공편 같은 경우, 통상 6시간 정도의 대기시간이 예상되는데요. 30~40분 정도 전 까지만 해당 게이트로 이동하시면 되시기 때문에 주변을 많이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공항측에서는 4시간 이하로 대기하시는 경우 공항내에서 머무실 것을 추천해드리고, 4시간 넘게 계시는 분들에게는 공항에서 2정거장(전철) 정도 떨어져있는 나리타시(市)에 가셔서 구경하시는 것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 환승시간이 길어 공항을 벗어나 나리타시(市)를 방문하실 경우, '도착·국내선 환승'이라고 쓰인 표지를 따라 이동하셔서 간단한 입국심사를 마치신 후에 나가실 수 있습니다.

 

4. 터미널 이동

 본인의 환승편 항공기 게이트가 해당 터미널에 위치한 경우, 모니터상에는 출발시간(또는 지연시간)으로만 표시가 되는 반면에 다른 터미널에 위치한 경우에는 해당 터미널이 표시됩니다.

 

나리타공항은 제 1터미널, 제 2터미널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중 2터미널은 본관과 Satelite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 터미널 간 이동은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