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조기유학/미국중학교

[미국고등학교] 펜실베니아주 명문 남자고등학교 Cathedral Preparatory School

펜실베니아주 남자고등학교

Cathedral Preparatory School



8월의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태풍 고니도지나갔고, 대북관계도 어느정도 안정이 된것 같아서 안심입니다. 오늘은 펜실벤니아 주에 대표 남자고등학교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펜실베니아 주의 Erie(이리)지역에 있는 남자고등학교로 Cathedral Preparatory School 입니다.

아마 일전에 Villa Maria Academy라는 여학교를 소개해 드렸던 적이 있는데, 같은 지역에서 이 두학교가 서로 협력 학교로 협정을 맺어서 교과과정은 물론, 스포츠 시설과 교사/직원들을 서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1921년 설립된 Cathedral Preparatory School은 카톨릭학교로 9~12학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석사학위 이상을 소지하는 교사들이 70%가 넘을 정도로 탄탄한 학위를 자랑하는 선생님들이 많습니다.


AP코스도 19개나 되며, 국제학생들은 ESL이 정규과목의 일부로 편성이 되어있는 만큼 학생들의 영어 써포트가 잘 되는 학교입니다. ESL 수업은 2년간 받을 수 있는데, 졸업 필수과목인 제2외국어 과목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학교 건너편에 있는 Gannon University에서 College Level 과목 수강도 가능하며, 이는 향후 대학 지원서를 쓸때 장점으로 작용이 됩니다. 또한 장학금 및 Dual 학사 프로그램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성적이 뛰어는 11, 12학년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대상이 되는 편입니다. 





각 교실마다 스마트 보드를 통해 수업을 실시하고 잇으며, 국제 규격의 수영장 및 Water Polo 시설 등 각종 구기시설 경기가 가능한 경기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13개의 스포츠활동 분야가 있으며, 클럽/특별활동으로도 21개의 분야에서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는 만큼 학업과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해주는 학교입니다.







평균 SAT 점수는 좋은 편은 아니지만 상위 10% 학생들의 평균은 2056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진학하는 대학들도 30위 이내 대학들도 많은 편이며,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대학등으로 진학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동부지역에서 가장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양한 활동을 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카톨릭학교 중 하나이니 남학생들을 위한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