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조기유학/미국중학교

[미국조기유학] 9월학기 마지막 장학금 제공 여학교 - 펜실베니아주 Villa Maria Academy

이번주도 내내 장마전선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네요.

그래도 다행히도 주말에는 화창한 날씨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9월 마지막 접수를 받고있는 미국 조기유학 중고등학교 중에서 장학금 지원제도가 가능한 학교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펜실베니아주에 있는 여학교인 Villa Maria Academy입니다.





벤실베니아주의 이리(Erie)라는 조그마한 도시의 카톨릭 여학교입니다. 역사도 상당히 오래 된 학교이며 학생수도 350명 정도의 소규모 중고등학교입니다.

9~12학년까지 운영하고 있는 학교로써 현재 9월에 학기를 서둘러 신청하시는 분들은 $11,500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1년 전체 비용이 $28,000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마지막까지 학교를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근처 대도시로는 클리블랜드, 피츠버그가 있습니다.





학교 규모는 적은 편이지만, 선생님들의 60% 이상이 석사학위를 소지한 분들이며, 학생당 교사의 비율도 12:1로 괜찮은 편입니다. 

국제학생수의 숫자도 현재는 19명입니다. 대부분 중국학생이네요..^^;;



9개의 AP과목과 함께 대학학점을 함께 취득할 수 있는 대학교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는 대학 캠퍼스에서 수강하여야 하는 과목들도 있으니 꼭 담당 선생님들과 상의해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점 취득이 가능한 미국 대학교로는 Gannon University와 University of Pittsburgh입니다. 

학점 취득에 대한 추가비용 납부 필요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도시에 위치한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대학 진학률은 상당히 좋은 편인 96%입니다. 그 중에서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 존스 홉킨스 대학교(Johns Hopkins University), 보스턴컬리지(Boston College)등의 명문대학으로 진학한 학생들도 있습니다.






2011~2013년도 졸업생 진학 대학교


Stanford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5)

Johns Hopkins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12)

University of Notre Dame (미국대학순위 Rank 18)

Georgetown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20)

University of Michigan (미국대학순위 Rank 28)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 Chapel Hill (미국대학순위 Rank 30)

Boston College (미국대학순위 Rank 31)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37)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37)

Boston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41)

Ohio State University (미국대학순위 Rank 52)


소도시에 있는 여학교이긴 하지만 교육시스템은 테블릿PC를 이용, 스마트보드와 최신식 첨단 시스템을 이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을 위한 학교시설에는 투자를 많이 하는 학교입니다. 





20개 이상의 다양한 클럽과 14개의 스포팀을 운영하는 것으로 봐서는 결코 소규모의 여학교라고 보기엔 어렵지만 이중 일부는 자매남자 중고등학교인 Catheral Preparatory School과 함께 운영하는 활동들도 있습니다. 

다만, 전체 학생들의 90%가까운 학생들이 각종 클럽활동에 참여를 하고 있는 만큼 다양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은 물론이고 다양한 방면에서 본인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갖출 수 있는 학교라고 생각이 듭니다.





미국 중고등학교 9월학기 신청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 신청하시고 장학금까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