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어학연수 정보

Eastbourne (이스트본)

Eastbourne (이스트본) 어학연수

 

◈ 장점

흔히 이스트본을 브라이튼의 축소판이라고 불립니다. 해변도 그렇고 시내 구성이 브라이튼과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브라이튼은 젊은이들이 부쩍이며 생기있다는 점이고 이스트본은 정년퇴임하고 조용한 곳을 찾는 노년층이 많은 도시입니다. 런던너들과는 달리 사람들이 친절하고 쉽게 말을 걸어주기 때문에 길거리 영어에도 도움이 되고 차분하게 영어 연수를 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 단점

전반적으로 한인 비율이 낮지만 학교에 따라 한인이 단기간에 몰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학교 선택 시 신중해야 합니다.

 
 < 이스트본 스쿨 >
< 세인트 자일스 >

 

◈ 이스트본지역의 학교 특성

 

이스트본에 있는 학교들은 대체적으로 학생들이 만족하는 편입니다. 런던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데다가(기차로 90분) 아름다운 해변이 있고 시내는 아담하면서 생활 편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들은 전반적으로 가족적 분위기에 선생님들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원으로 운영되고 도시 규모에 비해 영국문화원 인증학교가 6개 정도 있기 때문에 선의의 경쟁으로 가격도 적당하고 재투자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생활비가 런던에 70%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연수를 한다면 오히려 런던의 저렴한 학교를 다니는 것보다 전체 연수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시내에 한국 슈퍼 오뚜기가 있어 한국 물품도 쉽게 접할 수 있어 연수생활에 도움을 받습니다.

 

◈ 생활물가

 

이스트본 물가는 브라이튼보다는 약간 낮고 옆 도시인 해이스팅스와 비슷한 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큰 도시에 비해 소비할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계획적인 소비만 한다면 절약하며 생활할 수 있고 특별히 학교를 차로 통학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교통비도 들지 않습니다.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은 매년 1월과 7월에 있는 세일을 이용하거나 크고 작은 스트릿마켓을 이용하면 볼거리도 많고 저렴하게 물품구입이 가능합니다. 비영리 단체에서 운영하는 체러티숍에서 중고물품을 구입한다면 영국인의 합리적이고 소박한 생활을 배울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생활용품은 가까운 세이프웨이, 테스코, 세인즈베리 등의 큰 체인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용이도

 

영국에서는 Full-time students (주당 수업시간 15시간 이상)은 주 20시간 미만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능력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월 £300~£500 이상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광 도시인 이스트본은 여름에는 호텔이나 까페에서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쉬운 편이지만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런던이나 브라이튼에 비해서는 쉽게 구하기 힘든 편입니다. 하지만 운이 좋다면 한인 중에서 2개 이상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Tip) 일을 구하려면

 

많이 이용하는 것은 지역신문 구인광고, 인터넷사이트, 학교나 번화가 근처 구인게시판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Job Centre통하여 소개를 받거나 사설 Jobcentre(소개수수료는 없음)에 등록을 해서 연락을 기다리면 됩니다. Job Centre는 규모도 크고 어느 지역이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런던의 , Job Centre는 여러곳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Nl Number 받는 절차

 

반드시 일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까운 Department of Social Secyrity(DSS) Benefits Agency를 찾아가서 신청을 하면 그곳에서 인터뷰 날짜와 인터뷰에 응할 때 필요한 준비물을 알려줍니다. 인터뷰 신청을 하면 실제 인터뷰까지 1~2개월이 걸리고 인터뷰 후 약 2~3달이 지나면 NI NO.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 응할 때 필요한 준비물- 여권, 인터뷰 날짜가 적힌 접수증, 일을 하고 있다 또는 할 것 이라는 증명서(급여 명세표나 사업주 사인이 있는 확인 레터)를 준비 하면 됩니다.  Job Centre: 1-3 Langney Road, Eastbourne, East Sussex, tel: 01323-53244

 

◈ 이스트본 지역으로 가는길

- 항공편 : 비행기로 히드로 공항에 도착했을 경우에는 London 빅토리아 역까지 약 1시간30분 정도 튜브로 이동이 가능하고 그 곳에서 기차로 갈아 타고 갑니다. 학교에 직접 픽업 신청을 했다면 히드로에서 이스트본까지 약 2 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버스 :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에 가면 이스트본 행 장거리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 기차 : 런던의 빅토리아 역과 개트윅 공항 기차역에서 이스트본까지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매 시간에 1대씩 기차가 있습니다.

 

이스트본지역의 대학 및 교육기관

http://www.sussexdowns.ac.uk Sussex Downs College Eastbourne Campus 브라이튼 대학의 파운데이션 코스도 있으며 IELTS 코스가 이 지역에서 상당히 유명합니다.

 

◈ 날씨

 

남동부에 자리 잡은 이스트본은 런던과 브라이튼과 같은 기후대에 속하며 여름에는 청량하며 따뜻한 날씨로 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겨울에는 혹한 없는 차가운 기후대에 속합니다. 4계절이 있는 영국의 날씨는 여름에 강렬한 태양으로 썬크림과 선글라스가 필수이며 봄과 가을에는 낮과 밤의 온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따뜻한 긴팔을 외출 시에도 챙겨가며 감기를 미리 막는 길입니다.

 

◈ 꼭둘러봐야 할 곳

 

빅토리아 시대의 해변 휴양지는 남동부에서 으뜸가는 관광지일 뿐 아니라 은퇴한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곳입니다. 석회암 절벽 비치헤드에서 시작되는 도보 코스는 석회암 언덕인 세븐 시스터즈의 경관을 볼 수 있는 벌링갭의 꼭대기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곳을 조용히 산책하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으며 주말에 한가로우 이 길을 걸으면서 산책하기에 더 없는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