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학진학 정보/대학~전공별 유학

미국 대학교 편입정보 - 조지아주 에모리 대학교 (Emory University) 편입

에모리 대학교 편입정보

Emory University (조지아주, 아틀란타)



에모리 대학교 탑 랭킹


21st National University (US News $ World Report)

14th Best Private University 

80th University Worldwide Ranking



주요전공 과목


Physical Assistant(#3) / Social Psychology (#6) / Public Health(#7) / Physical Therapy(#7)


미국 사립대학교 중에서도 아이비리그의 대학과 견줄만한 대학인 에모리 대학은 물리학/심리학/공중위생학쪽에 강세가 있는 대학입니다. 

물론 종합랭킹에서 볼 수 있듯이 미국대학랭킹 20위권, 세계대학 80위권에 속해있는 대학입니다. 

1836년에 설립되었으며, 학생수는 약 14,000~15,000여명 정도입니다. 연간 평균학비가 $45,000정도로 사립대학인 만큼 조금은 높은 편입니다. 



주요동문


케리 힐슨 (가수)

나탈리 리빙스턴 (배우)

앨번 윌리엄 바클리 (1949~1953, 미국 부통령)

빌리 카터 (사업가, 전 미국 대통령 지미 카터의 형제)


국제학생 입학조건


공인영어성적 TOEFL 100 / IELTS 7.5

SAT 650 on the Critical Reading

최소 GPA 3.2/4.0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에모리대학의 경우 국내 명문대학 입학 만큼이나 진학이 어려운 대학중 하나입니다. 또한 SAT 점수도 꽤나 높은 점수를 요구하는 편이고요.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쉽사리 지원을 하기가 어려운 점은 SAT점수 뿐만 아니라 높은 공인영어성적도 한 몫을 합니다. 

실제 에모리 대학은 조지아 주에서는 조지아 텍과 함께 2대 명문대학으로 불리우는 대학입니다. 

때문에, 공대쪽 진학을 원하는 분들은 편입 방향을 조지아 텍 쪽으로 하시고, 심리학/비즈니스/물리학 등과 같은 일반 전공의 경우 에모리대학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조지아 주에도 수 많은 컬리지/커뮤니티 컬리지등이 있지만 이 대학들에서 좋은 GPA와 높은 공인영성적을 유지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시다시피 조지아주, 특히 아틀란타에는 상당히 큰 교민사회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이 지역으로 유학 가는 분들은 친인척을 통해 대학을 지원하고 생활하는 형태가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좋은 GPA와 공인영어성적을 (TOEFL 100점) 만들기에는 상당히 좋지 않은 환경입니다. 다만 SAT를 공부하는 고등학생들의 경우에는 다소 유리할 수는 있겠지만 편입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야기가 틀려질 겁니다. 



미국 편입의 경우 1+3 혹은 2+2 전형으로 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에모리 대학교의 경우는 1+3 전형으로 지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다른 대학에서 1학년을 마치고 지원하는 것이 좋은데, 그 중에서도 에모리 대학교로 편입 지원이 좋은 대학이 보스턴에 있는 파인매너컬리지(Pine Manor College)입니다.




파인매너컬리지는 동부/남부지역의 명문대학으로 편입 시스템이 가장 좋은 대학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1+3 전형에 적합한 대학이므로 에모리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보스턴 시내에서 약 20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보스턴 중심과의 이동 편리성도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 기숙사 편의 시설도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식사가 포함된 기숙사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위치상 홈스테이를 통한 통학보다는 기숙사 생활을 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며 가격적으로도 더 경제적입니다.





편입 지원 학부들로는 아래의 4개 학부가 있습니다.


Business and Economics

Science and Mathematics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Art and Communication


1년간 2개의 학기(Semester)로 구성되며, 학부별 세부 과목에 대해서는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파인매너컬리지의 입학의 경우는 에모리대학교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인매너컬리지 편입프로그램 지원 조건


공인영어성적 TOEFL 61 / IELTS 6.0

고교성적 최소 GPA 2.5/4.0


SAT는 필요가 없으니 더 손쉽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시작일정은 매년 1월, 8월 두번이니 가장 빠른 시작일정의 경우 2016년 1월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의 경우 10월 경에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니 참고하시어 늦지 않게 지원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매너컬리지의 경우 편입과정을 지원하는 학생들의 경우에 별도의 국제학생 지원 서비를 받을 수 있어 본인의 1년 성적에 맞게끔 편입을 희망하는, 혹은 편입이 가능한 대학교에 대해 대학 지원상담을 받아 보다 높은 편입 성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파인매너컬리지 편입과정 학생들을 위한 지원 서비스


Profile Analyzer - Personal University Counselling

Unique Profile Builder

Study Skills - Academic Guidance

Personal Care & Support - Regular Personal Assess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