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어학연수 탐방대

진주유학원 영국어학연수 지역 여기 추천

대영제국! 설레임을 주는 영국어학연수과 함께하는 역사의 도시들

 

진주유학원 유학위즈더블유 상담센터에서 영국 어학연수를 꿈꾸고 계신 분들께 정보를 드리기 위하여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화창한 날씨 속에서 마음 속에 설렘을 주는 글이 되길 기도드리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 안내해 드릴 도시는 바로 한 때 세계를 휩쓸었던 영국에 대하여 가이드 해드릴꺼에요.

얼마 전 저희 유학위즈더블유 진주유학원 센터에서 몰타어학연수를 떠나신 분이 계신데 그분은 영국드라마를 너무 사랑하셔서 몰타에서는 공부를 하시고 배운 것을 영국에 중간중간 여행을 가여 활용을 하실꺼라는 말씀이 떠오르네요.

 유럽대륙의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섬나라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 아일랜드 4개 나라의 연합 왕국입니다. 

 



영국은 유럽대륙 서해안에 나타나는 서안해양성 기후로 여름에 선선하고 겨울에 따뜻한 나라에요.  난류인 북대서양해류가 영국 주변에 흐르고 편서풍이 불어오기 때문에 이런 날씨를 가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영국의 교육 이념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개인의 재능을 충분히 발전시키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1991년 이후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남자의 수가 3만9천명, 여자는 3만2천명으로 남학사 여학사의 비율이 거의 동률에 가까워지는 것이 여성의 교육수준이 높아지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요즘 많이 희석되었지만 아직 조금 남아있는 남녀차별을 거의 느낄 수 없는 나라 중 한 곳이 영국입니다.

옥스포드, 캠브리지 대학은 세계에서도 최상위 순위권에 포함되어 있는 대학들로 교육적인 수준또한 우수한 나라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국어학연수를 가실 만한 도시들을 추천하겠습니다^^


영국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 영국해협 연안 최대의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는 브라이튼에 대하여 오늘 진주유학원 대표 상담원인 제가 ㅋㅋ 멋지께 소개 해드릴께요.

 




런던 빅토리아 역에서 약 한시간 거리를 가져 요즘은 브라이튼에서 런던으로 출퇴근 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많은 레스토랑과 상점등이 갖춰져 있고 영국 남부표준영어를 사용해 어학연수도시로서 매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한국분들도 많이 어학연수를 하는 장소로 먼 나라에서 이웃들을 만나실 수 있어 영국으로의 영어연수에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강추하는  도시입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 게트윅 공항과도 가까워서 교통조건 또한 최고에요.

 





다음은 세계우수학생들의 성지 영국 옥스포드 대학이 존재하는 옥스포드에 대하여 소개 드릴께요. 작년에 저희 유학위즈더블유 진주유학원에서 준비하고 가신 학생있었는데..정말 해리포터가 나올것만 같은 도시 분위기가 옥스포드가 정말 좋았다라는 영국어학연수 후기를 남겨 주셨어요.






옥스퍼드셔 주의 옥스포드는 런던 북서쪽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가장 오래된 대학도시에요.

이도시는 해리포터의 촬영지로 잘 알려져있는 크라이스트 처치 대학이 있는 도시이기도 하답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분들이 명문 대학들이 많은 도시들은 많이 딱딱한 분위기라고 걱정을 하시던데 20대 친구분들이 가득 있는 도시입니다.

 


딱딱한 느낌보다는 터질 듯한 열정이 모여있는 도시이니 옥스포드로 영국유학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이부분에 대하여 걱정 마세요. 오히려 이쪽지역에 가면 다양한 나라의 많은 뛰어난 인재들과 친분을 나누며 삶의 질, 성숙될 생각들을 가지실 수가 있으세요. 배우면서 즐기는 대학도시 옥스포드 입니다


 

다만 물가가 다른 중소도시들에 비하여 높아요. 저희 진주유학원 유학위즈더블유센터에 오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으신 후 가신다면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영어공부와 유학생활을 경험하 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음도시는 전세계에 이 곳을 모르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바로 맨체스터 도시 입니다~

맨체스터는 영국 3대 대도시 중 하나로 우리의 자랑스러운 박지성 선수께서 몸담았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있는 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하지만 이도시는 축구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뛰어난 예술, 문화, 공업 등이 함께 공존하는 멋진 도시입니다. 맨체스터는 옛날 건물들과 현대의 건물들이 매우 뛰어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영국 특유의 느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거 같아요.


 



교통부분에서도 영국 북서부의 교통요지를 차지하고 있어 기차와 함께 런던까지 3시간이면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맨체스터는 또한 대학생이 많이 거주하고 있고 세계 여러 나라의 학생들이 유학을 오는 도시여서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는 파워풀한 열정이 존재하는 강추하는 영어어학연수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멋진 도시에서 지내려면 돈이 많이 들겠구나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 맨체스터에서 보내는 영국유학은 런던에 비해 생활비가 많이 저렴하여 생각이상의 문화체험을 하실 수가 있으실 거에요. 


 



오늘 브라이튼, 옥스포드, 맨체스터 3군데 도시에 대하여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글을 보시고 많은 분들께서 마음속에 영국어학연수에 대하여 열정을 불태우셨으면 하고 마음속으로 기도할께요^^

더 자세한 부분은 저희 유학위즈더블유 진주유학원 상담실에서 궁금하신 부분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