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입문편/미국 알고가자~

필리핀어학연수 - 세부 스파르타 최강 SME에서 난 이렇게 공부했다!


필리핀어학연수 - 세부 스파르타 최강 SME에서 난 이렇게 공부했다!

 

어학연수 가려는 학생들 중 영어 실력은 정말 없는데 정말 하루 빨리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고 싶어하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전 항상 그런학생들에게 필리핀 어때?

 

예전엔 필리핀 어때 이말만 하면 아~~ 난 필리핀 안가요. 필리핀 발음 안좋잖아요! 한국인 많잖아요..등등...

정말 많은 불평 불만들이 쏟아져 나왔답니다~

 

그치만! 최근엔 이런 학생들이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2달정도 영어 기초를 쌓고 호주나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가죠..

그리고 한국으로 귀국하기 전 다시 필리핀으로 돌아와서 공부하고 가는 학생들이 있죠.

이건 왜이럴까요?

 

필리핀 싹~ 무시하던 학생들이 왜 다시 필리핀으로 돌아가는 걸까요? 그건 어딜 가나 필리핀학교만큼 학생들을 1:1로 잘 케어해주는 곳이 없긴 때문이죠~

 

아래의 학생도 다시 필리핀으로 온다는 학생이네요~

 

이 학생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벌써 연수후기를 쓸 날이 올 줄이야.... 2달.. 짧다곤 하지만  클래식아카데미에서의 2달은 정말 짧은 것 같아요..

정든 사람들 떠나려니 마음이 편치 않네요.. ㅠㅠ 여기서 알게된 멋있고 예쁜 형, 누나, 친구, 동생들..

그리고 2달간 영어라곤 헬로~ 밖에 못하던 나를 영어로 먹고 살 정도로 업그레이드 시켜준 예쁘고 멋진 티쳐들,,

항상 맛잇는 밥으로 나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어준 우리 에스엠이 레스토랑의 멋쟁이 요리사들..

그리고 영어 못하는 나랑 놀아주고 때론 영어도 가르쳐 주는 친절한 오피써 베네사와 크리스.. ㅋㅋㅋㅋㅋ 넘스쿨 베네사, 패셔니스타 크리스... ㅋㅋ 잊지 못할 사람들이다.

 2달 동안 영어에 관한 모든것을 마스터 할 순 없다. 하지만 한가지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는건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앴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자신감을 얻었다는 것이다.

인제 외국인이 다가와도 간단한 인삿말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대화도 가능하다.

외국인도 우리와 같은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여기 와서 절실히 깨달았다. 그들도 조크를 하고 웃고, 웃는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영어 공부라..당연히 잘 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ㅋㅋㅋㅋ

물론 각자 하기 나름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적어도 각오를 다지고 여기서 공부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면

그 계획은 여기 오기 두 달 전의 영어 기본 문법과 회화에 관한 공부도 계획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영어를 배우겠다는 생각보다는 영어를 쓰겠다는 생각으로 오는 것이 더 바람직 하다고 생각한다.

괜한 돈 들여서 여기까지 와서 문법 공부 하느니 그 돈으로 집에다가 최신 컴퓨터 사고 인강 듣는게 훨씬

나을 것이다. 여기서 한마디라도 영어를 더 써서 더 자연스럽게 익히겠다는 생각을 하기 바란다.

글을 쓰다 보니 뒤죽 박죽이네요.. 그래도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이해 하시리라 생각 합니다.  호주서 돈 벌어서

꼭 여기 와서 영어 공부 마무리 짓고 한국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원랜 공부는 2달로 족하다고 했는데 여기와서 공부하다 보니 부족한 것을 느꼇네요.

그리고 더 공부하고 싶다고도 느꼈구요!! ^^

끝으로 제가 영어를 잘 배울 수 있게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상 덤벨의 에스엠이 클래식 아카데미

후기 였습니다!! ^^

 

아래의 사진은 이학생이 공부했던 SME 학교의 사진들입니다~~

SME에는 세부에서 시설 좋기로 유명한 학교죠~~

 

암튼 이상 서강대 사랑방 필꽃써니 였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네이트온 친추해주시면 무엇이든지 다 알려드리겠습니당~ㅋㅋ

네이트온 : skwjfqur@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