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조기유학

미국 예술고등학교 - 시카고 Mother McAuley Liberal Arts High School

미국 여자 예술고등학교 

Mother Macauley Liberal Arts High School




최근 들어 급하게 미국 조기유학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조금씩 있네요.

그래서, 2015년 가을학기 지원이 가능한 고등학교 중 조금 특별한 학교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미국 여자 예술고등학교인 Mother Macauley Liberal Arts High School입니다.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서 남쪽으로 약 17마일(약 27Km) 떨어져있는데,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에서는 오히려 더 가까운 편입니다. 

시카고의 세인트 세비어 대학(Saint Xavier University)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예술고등학교다 보니 여학교로 운영을 하는데, 역사가 아주 깊은 학교입니다. 1846년 설립된 가톨릭학교로 9학년~12학년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학생수는 약 1,200여명 정도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여학교인 만큼 부대 시설도 뛰어난 편인데, 9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오픈 스테이지와 4개의 공연 교실, 5개의 시각예술 교실, 최첨단 화학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2년에 이 시설을 위해 학교에서 2백40만달러를 투자했다고 하니 현존하는 고등학교 중에서 가장 좋은 시설을 자랑하지 않을까 싶네요. 



국제학생수가 현저히 적어서 의외로 늦게까지 지원을 받고있네요. 현재 중국학생 1명 있다고 합니다.

국제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별도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ESL수업을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대입 에세이(Essay)는 물론, 토플(TOEFL), SAT, ACT등을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학 상담은 물론이고, 진행평가,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도 학생을 최대한 이해하고 도와주도록 써포트해주고 있습니다. ESL과정의 경우 파트너 학교인 Brother Rice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 학교 선생님들의 71%는 석사학위를 소지하신 분들이고 학생과 선생님의 비율은 13:1 정도로 낮아서 선생님들이 학생들 개개인을 세심하게 관리하기가 아주 좋은 학교입니다. 


국제학생들 1년 평균 비용은 $32,700인데 홈스테이비용이 포함된 비용입니다.

별도로 지원비 및 오리엔테이션 비용으로 $1,250가 들어갑니다.


9-10학년 학생들은 아이패드 수업은을 진행하고 있어 유학을 준비하시는 부모님은 아이패드를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물론 학교를 통해 구매도 가능합니다. 11학년, 12학년 학생들은 필수는 아닙니다. 



예술고등학교이지만 대학 진학률도 상당히 높은 편이고, 학생들의 SAT점수도 일반고등학교에 비하여 뒤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체 학생 평균 SAT: 1570

상위 30% 평균 SAT: 1870

상위 10% 평균 SAT: 2180


방과 후 특별활동도 예술고등학교에 맞게 상당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학생들의 참여율도 80%가까이 되니 대부분의 학생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스포츠 팀도 13개가 있는데 절반에 가까운 학생들이 스포츠 팀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진학대학으로는 


University of Chicago

Northwestern University

Cornell University

Vanderbilt

University of Notre Dame

Tufts University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Boston College

New York University

Boston University

University of Illinois

Ohio State University

Tulane University

Fordham University

Purdue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