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어학연수 탐방대

영국 런던 어학연수 - 런던 명문어학원 IH 런던

어제 새벽에 내린 비로 인하여, 오늘 급격하게 기온이 내려갔네요.

처음으로 패딩을 꺼내입고 출근을 했답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영국으로 탐방을 가볼까 해요.

영국에서도 가장 영국스러운 영어교육기관인 IH 런던을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IH (International House)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IH 그룹은 유럽권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영어교육기관입니다. 이 말은 바로, 학생의 대부분이 유럽권에서 온 학생들 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IH내에서도 재단이 구분이 되는데, 그중에서도 영국 런던센터가 속해 있는 IH 재단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가 입니다.

자체적으로 호주/미국/영국/캐나다/아일랜드/뉴질랜드 등에 흩어져 있는 센터들을 관리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어느 국가에서건 IH를 통해 영어연수를 하는 학생들은 항상 100%에 가까운 만족도가 나타나는 편이네요.



IH 런던은 누구나가 가보고싶어하는 그런 어학원입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이 영국 런던으로 팸트립을 가게되면 가장 평판이 좋은 교육기관이 바로 IH 런던 선테입니다. 


IH 런던은 쉽게 말하면 최고를 지향하는 교육기관이라고 평가를 할수 있습니다.

최고의 선생님들, 최고의 교육환경, 최고의 시설을 통하여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가장 잘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써포트 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학비도 상당히 비싼 편이랍니다. 

주20시간 수업으로 6개월 학비가 약 1000만원 정도 나온답니다.

하지만 IH 런던의 학생들은 스스로 IH 런던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아주 자랑스럽게 여기며, 그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랍니다. 

일반적으로 값어치를 못한다는 학교가 많지만 IH 런던센터를 다녀온 학생들은 그런 이야기가 전혀 없네요.




IH 런던의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General English 

IELTS Preparation

Cambridge Exam Preparation (FCE, CAE, CPE)






어느 어학원에서도 공부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IH 런던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보다 특별하게 느끼는 이유는 바로 강사진의 퀄리티입니다. 

IH 런던센터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영국에서도 최고의 강사진으로 손꼽힙니다. 이 때문에 실제 IH 런던센터에서는 현지 영국인들 중 영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혹은 후에 실전 투입에 앞서 IH 런던센터에서 제공하는 트레이닝 과정을 받는다고 하네요. 즉 예비 영어교사들을 IH 강사진이 트레이닝을 시킨다는 것입니다. 이 트레이닝 과정을 마친 강사들은 다른 영어교육기관으로 나가서 학생들을 가르치겠네요.

실제 IH 런던센터에서 위와같은 트레이닝 과정에 참가하는 예비 강사들은 학생들과 보다 가깝게 지내기위해 IH 런던센터의 학생들과 아주 가깝게 지내려고 합니다. 또한 본인들의 데모 수업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기에 IH 런던 센터의 학생들은 추가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나게 됩니다. 

현지인 영어강사들과의 친분도 쌓으며, 무료로 영어강의도 듣는다는 것은 정말 영국의 어느 어학원서도 제공하지 않는 특별한 혜택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게다가 캠브리지 정식 시험센터이기 때문에 캠브리지 시험의 높은 난위도의 과정도 항시 열린다고 하니 이 점 또한 IH 런던의 학생들이 왜 다른 어학원의 학생들에 비해 퀄리티가 높은 영어를 구사하는지 알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이라면 과연 영국 런던의 어느곳에서 공부하기를 원하고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