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정보

[미국유학, 미국어학연수] 미국엔 물 종류도 엄청 많아요~


[미국유학, 미국어학연수] 미국엔 물 종류도 엄청 많아요~


물-
Distilled water, spring water, drinking water

 누구에게나 필요한 물. 요즘은 정말이지 물의 종류가 너무 너무 많습니다. 또한 대형 회사들에서도 건강에 더 좋다는 물을 서로 내놓고 심지어는 외국에서 수입한 물들도 흔하게 슈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물이 더 좋은지 아니지 저로써는 도저히 알수 가 없는데요 어쨌거나 tap water (수돗물)을 직접 마시지 않는 이상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슈퍼에 갔을 때 가장 흔하게 찾을 수 있는 물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distilled water’, ‘(mountain) spring water’ 그리고 ‘drinking water’ 입니다.


 Distilled Water: 앞서 언급한 증류수입니다. 증류수는 그야말로 물을 한 번 증류시킨 정제된 물입니다. 증류수가 몸에 더 좋다 나쁘다는 논쟁이 끊임없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저로써는 증류수를 마시고 설사하는 사람들을 더 많이 봤다는 단순한 이유로 저는 증류수를 마시지 않습니다. 몸속에 필요한 미네랄 등 모든 성분을 걸러낸 물이기 때문에 흡입력이 좋아 공기와 접촉했을 때 공기속 이산화탄소를 흡수, 물이 산성화 된다는 말도 있고 또한 몸 속에 필요한 미네랄 류를 흡수 배출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증류수를 마실지 아닐지는 개개인의 선택이겠지만 흔하게 미국 grocery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물입니다. 한가지 덧붙인다면 일반적으로 미국 사람들은 증류수를 직접 마시지 않습니다. 정확한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음료 회사들이 탄산음료를 만들때 증류수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Drinking water: 가장 일반적인 drinking water는 미국의 수질관리 및 공급을 관장하는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물을 일반 회사들이 가공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가장 평범한 물입니다.


 Spring water: spring water라고 하면 주로 mountain spring water, natural spring water 등등 그 종류도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지하물을 끌여 올린 물입니다. 물이 어디서 나왔는지에 따라서 종류가 많은데요 drinking water 하고의 차이점은 일반적인 drinking water 보다 오히려 가공 프로세스가 적어서 미네랄 물질이 더욱 많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이 마실 수 있는 적합성 여부 등등의 시험단계들을 물론 다 거칩니다.




"함께가요, 미국의 miranda였습니다.
 네이트 온
72ssoonm@nate.com으로 친추해 주시면
 아주아주 자세한 정보, 마구마구 쏟아부어 드릴께요^^"